HOME > 소개 > 공지사항 
사과나무농장 프로젝트 7월 세미나로 초대합니다! 프린트   
송유나  Email [2019-06-20 15:58:00]  HIT : 304  

사과나무농장 프로젝트(Apple Tree Farm Project)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사과나무의 열매는 무엇입니까? 물론 사과죠. 한 사과나무에 많은 사과가 달리는 것이죠. 그러나 하나님 나라에서 사과나무의 열매를 또 다른 사과나무가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오늘날 선교지와 교회에서 실시되는 제자훈련의 문제는 내가 열매를 많이 맺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선교지에서 선교사가 열매를 많이 맺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현지인들이 사과나무가 되어 그들이 열매를 맺는 일입니다. 국내 사역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가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나 처럼 복음을 전하는 사람을 배가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온 세상을 복음화하시려는 예수님의 전략은 자신이 직접 온 세상을 다 다니시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은 매우 적은 범위의 지역에서만 사역하셨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집중하셨습니다. 그런 예수께서 어떻게 온 세상에 복음이 전파되는 일을 가능케 했습니까? 그것은 바로 순종하는 제자들을 배가하는 일입니다(마28:19-20). 그리고 그 제자들이 가서 열매를 맺게 하는 일 입니다. 바울도 같은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바울의 사역의 열매는 디모데가 아닙니다. 바울에게서 들은 것을 디모데가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했고, 그 충성된 사람들이 가서 다른 많은 사람들을 가르쳤기 때문에(딤후2:2) 온 소아시아 여러 지역에 복음의 전파가 가능했습니다( 행19:8-10) 
 
오늘날 제자배가를 통한 복음 전파의 한계는 제가 훈련이 바울과 디모데의 관계에만 머물러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정한 제자의 배가는 충성된 사람들이 많이 생겨 그들이 전파할 때 가능합니다. 
제자 배가는 먼저 제자된 이들이 그 깨달음에 순종하고 가서 가르칠 때만 가능합니다. 가르쳐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성경을 통해 깨달은 바를 순종하도록 돕는 일입니다. 깨달음은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 열매는 우리가 맺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할 때 즉 예수님께 순종할 때 열매가 저절로 맺어집니다(요15:4-8). 왜냐하면 가르침은 하나님께로부터 오고 하나님 외에는 누구도 우리를 예수님께로 이끌 수 없기 때문입니다(요6:44-45). 그들이 예수께로 이끌리게 하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가 나서서 가르치기 보다는 그들이 하나님 말씀으로부터 스스로 깨닫도록 도와주고, 깨달은 것을 순종하고, 순종한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는 삶을 살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럴때 예수를 따르는 이들이 자발적으로 배가됩니다
 
이러한 원리가 바로 예수님의 제자사역 원리였습니다. 또한 선교 역사 속에서 계속 반복되어왔던 교회 배가의 원리이고, 퍼스펙티브스 훈련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선교지와 우리의 교회에서 진정성을 가지고 예수를 사랑하고 따르는 공동체가 스스로 배가되는 일이 일어나야 합니다. 얼마전 인도에서 선교사들에 의해 시작된 발견성경공부(DBS)를 통해 놀라운 교회 배가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이 사역은 최근 전 세계의 다른 선교지 뿐만 아니라 기존 교회 안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션파트너스에서도 그 원리들을 배워서 한국교회와 선교지에서 새로운 선교적 영성공동체가 만들어지고 배가되는 일이 일어나길 원하는 마음으로 사과나무농장 프로젝트(Apple Tree Farm Project)라는 새로운 운동을 시작합니다. 
 
이 운동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사과나무농장 프로젝트 

 

일시 : 2019년 7월 1-3일 (월~수) 저녁 7시 30분

장소 : 미션파트너스 사무국 (2호선 낙성대역) 
강사 :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참가 신청

https://forms.gle/Zf4onDqUpxkVv3hT7

     46. 미션파트너스에서 사역자를 모집합니다
     44. 21세기형 단기선교여행스쿨